북한민주화 청년학생포럼
HOME HOME
포럼커뮤니티    BOTTOM
HOME
성명서및보도자료    BOTTOM
Quick TWIT FACE BOOK YOUTUBE Quick

성명서및보도자료

북한주민들의 인권을 사랑하고 북한사회의 민주화 실현을 염원하고 나아가 한반도 평화통일을 꿈꾸고 있습니다.

성명서 및 보도자료

[서울신문] 남북 청소년, 골든벨대회서 '북한 인권,통일 지식 겨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북한민주화 작성일20-07-08 09:37 조회59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서울신문] 남북 청소년, 골든벨대회서 '북한 인권,통일' 지식 겨뤄

                                                                                             기사전문

 

남북 청소년 100명이 한자리에 모여 북한 아동·청소년 인권과 통일에 대한 지식을 겨루며 이해를 높이는 골든벨 경연대회가 지난 4일 성료했다. 북한인권단체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대표 박광일)은 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북한 아동·청소년 인권과 한반도 통일을 주제로 한 남북 청소년 골든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골든벨 경연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예선과 본선에서 북한 아동·청소년 인권과 통일 관련 문제 25문제씩 총 50문제를 풀었다. 예선에는 탈북 청소년 30명과 남측 고등학생 70명 등 100명이 참가했고, 이중 50명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서 대원외국어고등학교 홍예진 학생이 골든벨을 울렸다.

남북 청소년들은 대회에 앞서 ‘북한 아동·청소년의 삶에서 우리의 통일을 찾는다’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한반도 통일 과정에서 북한 아동·청소년의 인권 증진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탈북 대학생과 남측 고등학생들이 솔직한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은 2017년부터 해마다 북한 아동·청소년의 인권과 통일을 주제로 남북 청소년 골든벨 경연대회를 개최해 왔다. 박광일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 대표는 “앞으로도 북한 아동·청소년의 인권과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식을 향상시키고자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